인사말

학교법인 정광학원 산하 정광중 · 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동문 여러분!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학교법인 정광 학원 산하 정광중ㆍ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 동문 여러분!

우리 정광학원은 홍익인간의 교육이념과 부처님의 자비정신을 건학이념으로 하여 설립된 창학 70년이 넘은 명문사학입니다. 설립자 만암(송종헌) 큰스님의 유지를 이어받아 정광학원이 이 지역 사회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모범적인 명문사학으로 역사에 길이 남을 수 있도록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학교문화, 상호 소통과 화합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이러한 문화를 바탕으로 바른 가치관을 갖고 실천하는 인재, 자비심으로 협동하고 봉사하는 인재, 지력을 갖추어 자기를 개척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정광학원과 인연을 맺는 모든 분들이 계속된 관심과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다면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고 더 역량 있고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발전하는 교육도량 정광학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꽃은 바람을 거역해서 향기를 낼 수 없지만,
선하고 어진 사람이 풍기는 향기는
바람을 거역하여 사방으로 번진다 <법구경>

정광 학원과 인연 있는 모든 분들께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광명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